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J ENTUS K750G 사용기

ENTUS는 문화와 게임을 선도하는 CJ ENTERTAINMENT에서 게이밍 전문 브랜드로 OGN ENTUS 프로게임단과 협업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 외 여러가지 게임에도 사용된다고 하니 게이밍 키보드에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 및 이미 익숙한 게이머에게도 유용한 선택이 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제품을 감싸고 있는 박스 정면에는 정품을 뜻하고 있는 홀로그램이 붙어져 있고 OGN프로게임단과 협업했다는 문구가 적혀져 있습니다.

박스 뒷편에는 제품의 스펙 및 장점이 적혀져 있습니다.

K750G의 구성품은 키보드와 설명서,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에는 usb 연결단자가 두개가 되어 있는데 한개는 키보드 연결을 위한 USB 단자와 한개는 키보드에 있 는 USB 허브 및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USB단자이고 단선방지를 위한 패브릭 케이블과 노이즈 필터가 추가 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적인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USB단자에 금도금이 되어져 있습니다. 키캡은 이중사출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강도와 인쇄된 문자가 지워지지 않게끔 되어져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적용하여 세로 혹은 가로 방향을 원하는 방향대로 거치를 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지만 가로방향으로 사용시에는 크기는 갤럭시노트 9 젤리케이스를 씌운 상태와 거의 같기 때문에 이 이하의 크기를 지닌 스마트폰은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젤리케이스보다 두꺼운 케이스 착용하여 사용시에는 세로방향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져 이 점은 약간 아쉽습니다. 휴대폰 거치대가 없어도 키보드에 적용된 스마트폰 거치대로 유용하게 사용되어집니다

 

 

키보드 뒷편에는 거치대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젖힐수 있게 하였고 스마트폰 충전 및 USB 허브를 할 수 있도록 USB단자가 장착되어져 있어서 USB 사용을 위한 최소한의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갖춘 것은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키보드 뒷편에는 높낮이 조절이 1,2단으로 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에 맞게끔 설정하여 사용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키캡리무버 장착을 위한 공간이 있어 키 및 축 교환시 리무버를 따로 찾지 않아도 되어 편의성을 높여주어 추천을 해주고 싶습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별 다른 걱정을 안 해도 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테뮤 사와 ENTUS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IR 광축은 키수명이 8천만번과 옵티컬 스위치 적용으로 높은 내구성과 기존 기계식 대비 1.5배의 빠른 반응속도로 AOS 및 전략시뮬레이션, FPS 등 빠른 반응이 필요한 분야에 최적화된 키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먼지유입을 방지하는 방진구조로 되어져 있어 먼지때문에 신호를 방해받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 할수 있는 축이란게 신뢰 할 수 있도록 믿게 만듭니다.

키보드 USB 허브에 외장 ssd를 장착하여 파일을 복사하였는데 일반적인 USB 3.0의 속도로 나와 걱정없이 사용해도 되었습니다.

상단거치대에 거치하여 사용중인데도 충전선 하나만 있으면 USB허브에 연결하여 충전과 데이터 교환을 할수 있겠끔 되어 있습니다

 

 

총평

1. 책상공간 모자라서 본체가 하단에 있기 때문에 USB나 외장 하드 사용시 몸을 이동하여 했으나 키보드에 USB 허브가 있음으로 인해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2.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음으로 인해 바쁘게 작업 중일 때 부재중 전화가 종종 있었으나 거치하여 사용 시에는 불편함이 다소 줄어들었고 역시 스마트폰으로 원격작업 및 동시에 작업이 가능해졌음으로 편리해졌습니다.

 

3. 기계식 키보드의 갈축보다 조용하고 저소음 적축하고 소음이 비슷하여 사무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CJ ENTUS를 통해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