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입니다~

3RSYS S400 필드테스트

제품 박스는 일반적인 골판지 박스 입니다. 일반적인 제품과 조금 틀린점은 측면에 QR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것과 취급주의가 되어 있습니다.

개봉기

배송시에 손상이 되어지지 않도록 위/아래쪽에 스티로폼이 부착되어져 있으며 꺼내기가 쉽도록 되어져 있고 비닐로 감싸져 있습니다.

후면에는 RGB가 장착된 120mm의 팬이 부착되어져 있으며 총 7개의 VGA 슬롯이 있습니다
하드베이를 탈/부착한 우측면이고 파워는 하단에 장착할 수 있고 장착 할 수 있는 부분에 타공망이 뜷려져 있어 온도 및 관리 측면에 있어서는 별 다른 조치를 안 취해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이 케이스가 미들 케이스 중에서도 작게 나왔기 때문에장착할 수 있는 파워의 크기에는 표준사이즈인 ATX이지만 하드베이가 장착 한 후에는 140mm이고 탈착한 후에는 이 이상의 크기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패널이 쉽게 닫히지만 선정리가 쉽도록 홀이 여러군데 뜷려져 있습니다. 좌측하단에는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타공망이 뜷려져 있으며 120mm 팬 두개를 추가로 달 수 있습니다.
설명서와 케이블타이, 그래픽카드 장착나사, 파워 장착나사, 메인보드 장착나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대로 HDD와 SSD를 장착을 하였고 아랫쪽에 먼저 설치 시 위쪽에는 장착이 안 되기 때문에  위쪽에 먼저 장착을 하는 건 필수입니다.
전면에는 리얼 RGB BAR와 카본 패턴이 적용되어진 패널이 있으며 좌측과 우측에 에어홀이 적용되어져 있어 충분하게 쿨링이 되어질수 있도록 적용되어져 있으며 120mm의 일반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어 전면흡기 역시 충분하여 온도가 낮게 유지 될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팬이 연결 시 PWM 확장 케이블을 따로 구입을 안 하고 파워에 연결된 MOLEX 선과 연결하여 비용절감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패널의 탈/부착은 비교적 힘을 들이지 않고도 가능하여 팬관리에 용이하여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높이 45cm, 너비 21cm, 길이36cm의 크기를 지니는 케이스는 상단부에 120mm 팬 두개를 장착 할수 있으며 전원 및 리셋 버튼, LED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 USB 3.0 *1, USB 2.0 *2를 배치하였습니다. 오디오 쪽은 마이크,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입출력 단자가 존재합니다. 공기의 흐름을 유도하는 타공망이 뚫려 있으며, 마그네틱 방식의 탈착식 먼지필터가 되어 있어 먼지유입을 최소화합니다.
하단에는 미끄럼방지가 되도록 고무패드가 부착되어져 있고 파워장착을 하는 자리에는 먼지유입이 되지않도록 먼지 필터가 제공되어집니다.
좌측면에 장착되는 강화유리는 파손되지 않도록 스펀지가 부착져 있으며 케이스에 장착이 되어지도록 두개의 자그마한 자석이 부착되어져 있습니다. 강화유리와 우측면에 부착되는 일반패널에 사용되는 손나사는 크가와 길이가 똑같기 때문에 따로 구분을 안하여도 장착을 하기에 편하였습니다.

지원하는 메인보드는 표준인 ATX와 이보다 작은 사이즈인 M-ATX. Mini-ITX를 지원합니다.

장착가능한 그래픽카드의 길이는 286mm으로 2팬인 갤럭시 1070ti가 여유공간이 그다지 안 남아 3팬이 달려져 있는 그래픽카드로는 불가능하고 보호역할을 하는 보호대를 푸는 손나사는 풀리지 않아 드라이버로 푼 후에야 손으로 장착할 수 있게 되었고 장착나사는 두개밖에 되지 않고 첫번째로 드라이버로 나사 장착시 왠만한 힘으로는 되지않아 전동드라이버로 할 것을 권합니다.

호환가능한 CPU쿨러는 최대 163mm로 서모랩 트리니티 정도는 무리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총평.

내부가 훤히 비치는 튜닝 케이스

팬은 기본 4개 장착이고 상단과 하단에 120mm 4개를 추가 장착 가능

선 정리 홀(Hole)이 다수 존재하고 넉넉한 공간이 있어 선 정리 편의성이 무척 좋은 편

RGB LED 팬 소음은 다소 클 줄 알았는데 무척이나 조용하여 생각에 잠기기에 좋을 정도입니다.

그래픽카드 장착나사는 2개였으며 그래픽카드를 추가로 장착 시 여분의 나사가 없으면 불가능하고

첫번째로 나사 장착시 일반 드라이버보다는 전동드라이버 사용할 것을 권함

 

[이 사용기는 ()쓰리알시스와 쿨엔조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IT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만 EcoMax 500W 83+ 사용기  (0) 2019.07.04
3RSYS SOCOOOL RC300 사용기  (0) 2019.06.23
ABKO SUITMASTER 340S 레베카 사용기  (0) 2019.05.18
RX590 장착  (0) 2019.05.03
50주년 한정 골드색상 AMD RADEON RX590 개봉기  (0) 2019.05.03